동성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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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 & 차별화
  • 디자인

    좌우의 형상이 각각 기술과 혼을 의미하며, 각기 다른 방향성을 가진 형상이 구심점을 갖고 뭉치며 융화와 조화를 표현하며,동성엔지니어링의 기업 가치인 기술과 혼을 담아 최고의 가치창출을 지향하는 의미를 가짐.

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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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함께 C.I(Corporate Identity)시스템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본 항에 제시한 것은 로고타입으로서 다른 디자인 요소와 조화와 가독성을 고려하여 제정된 것이다. 영문 사명은 전용서체의 조합형으로 사용되며 로고타입, 사명의 재생은 본 메뉴얼 재생자료편의 제판용 원고를 이용하여 사진제판에 의한 축소, 확대방법으로 사용되어져야 하며 이 방식이 불가피할 경우 로고타입, 사명의 작도법상에 제시한 비례규정에 따라 정확하게 작도하여 사용한다.

  • 로고는 기업이미지를 형성하고 전달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상징물로서 기업의 이미지 형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서는 본 메뉴얼에 규정된 사용법에 준하여 정확히 사용하도록 한다. 로고는 사용시의 부주의로 인하여 형태상의 왜곡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의도한대로의 일관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어려우므로 원칙적으로는 재생자료편에의한 사진제판 방법이나 슬라이드 필름에 의한 투사복제 방법에 의하여 제작하여야 하나 특별히 크게 제작할 경우에는 본항에 제시된 그리드 시스템에 의하여 작도하도록 한다.

시그니쳐

시그니쳐

  • 시그니쳐는 기본형과 응용형으로 나누어지며 여러가지 매체에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합한 것으로서 기업의 존재 및 이미지를 인식시키는 것으로 가장 많이 활용된다. 이미지 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비례 또는 간격을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이의 사용은 본 메뉴얼 재생자료편으 제판용 원고를 사진제판에 의한 방법으로 사용하도록 하며 매체특성 및 적용범위에 따라 특수한 경우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도 반드시 CIP관리부서에 문의한 후 사용하도록 한다.

시그니쳐
시그니쳐
  • 전용색상은 주색상과 보조색상으로 구분되어 사용한다. 주색상은 주로 심벌마크의 색상으로 사용되어지며 보조색상은 주색상을 보조한 것으로서 인쇄물 및 사인, 차량, 광고홍보물, 판촉물활용등 프로모셔널하게 사용하여 각각의 상황을 더욱 부드럽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으며 색상체계의 일관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하여 색의 통일감을 유발시킨다. 전용색상의 색상재현은 별색사용을 우선으로 하나 신문, 잡지 등의 대중매체 사용시에도 4원색 프로세스 컬러(Process Color) 또는 스크린 배합에 의한 색상 규정을 기준으로 한다.

기본컬러
  • Color #1D4268 / RGB(R 29, G 66, B 104) / CMYK(C 95, M 75, Y 33, K 25)
  • Color #006699 / RGB(R 0, G 102, B 153) / CMYK(C 95, M 55, Y 17, K 6)
  • Color #0070B4 / RGB(R 0, G 112, B 180) / CMYK(C 90, M 52, Y 2, K 1)
  • Color #00AAE3 / RGB(R 0, G 170, B 227) / CMYK(C 93, M 3, Y 2, K 1)
  • 시그니쳐는 기업이미지를 형성하고 전달하는 모든 시작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상징물로서 기업의 이미지 형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서는 본 메뉴얼에 규정된 사용법에 준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시그니쳐는 사용시의 부주의로 인하여 형태상의 왜곡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의도한 대로의 일관된 이미지를 유지하기 어려우므로 원칙적으로는 재생 자료편에 의한 사진제판 방법이나 슬라이드 필름에 의한 투사복제 방법에 의하여 제작하여야 하나 특별히 크게 제작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된 그리스 시스템에 의하여 작도하도록 한다.